맑음 서울 1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1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칼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9월18일 09시14분 ]


 

 

얼마 전에 모 행사장에서 업계 여러분과 이런 저런 얘기를 나누었습니다. 대화는 당연히 현재 우리 업계가 왜 어려운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현명하게 극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얘기였습니다.

많은 얘기 도중 ‘반려동물산업육성법(이하 육성법)’에 대한 얘기가 나왔고 나름대로 육성법의 현실적인 대안에 대하여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한 얘기도 오고 갔습니다. 이 얘기는 이제 애견이 가축에서 제외 되기에 축산법과는 별도로 우리 반려동물산업에 맞는 현실적인 육성법이 나와야 하고 이를 위해 관련부처에 다양한 채널로 우리의 입장을 어필해야 하지 않겠느냐는 얘기였습니다.

사실 육성법은 이미 전 정부, 현 정부 모두에게 엄청난 표심을 겨냥할 수 있는 아이템이기에 관련부처 여기저기서 발표한 자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축산이라는 옷을 입고는 무언가 현실과 동떨어진다는 의견이 많아 정부의 한 관계자도 반려동물산업을 진정으로 발전시키는 제도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기자는 육성법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기억을 환기 시키기 위해 갖고 있던 스마트폰으로 검색창에 ‘반려동물산업육성법’을 쳤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검색 내용은 다음과 같은 말들이 순서대로 떴습니다.

“누구를 위한 반려동물육성법인가요”

“반려동물산업육성법 제정 즉각 철회 촉구 기자회견”

“반려동물관련 육성법 제정 계획 즉각 철회하라”

“동물 죽이는 반려동물관련산업법 이거 실화냐?”

“동물단체 펫샵 79마리 치사사건 고발’ 기자 회견”

“동물권 인식 확대에 발맞춘 제도 개선 이뤄져야’

“반려동물 인구 천만시대! 펫코노미의 명과 암

“반려동물산업 육성, 정부 정책의 문제점’

이런 제목들이 떴습니다. 독자님들께서 지금 당장 가지고 계신 스마트폰으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중복 되는 기사제목들은 쓰지 않았지만 거의 순서대로 쓴것입니다.

어느 글 하나 반려동물산업육성법을 반기는 얘기는 없었습니다.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으로 분석한 기사도 없었습니다,

모든 기사가 부정적인 기사였습니다. 왜 이렇게 되었을까요? 그렇습니다. 동물보호단체들의 언론플레이 때문입니다.

동물보호단체가 하는 일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언론플레이입니다. 이를 위해 많은 비용과 노력을 보호단체끼리 경쟁적으로 합니다. 그 이유는 여러 차례 펫저널에 기사화 했듯이 독자님들도 잘 아시리라 믿습니다.

동물보호, 정말 중요한 일이라 우리 펫산업에서도 이를 위해 많은 업체들이 고민하고 애쓰고 있는 숙제입니다.

그런데 일부 동물보호단체는 동물보호가 목적이 아닙니다. 동물보호를 위해서 자기네가 어떻게 활동하는지를 홍보하는게 목적입니다. 이는 엄연히 구분되는 말입니다. 우리 산업은 그렇게 일부 동물보호단체의 과장된 언론플레이에 너무나 많은 상처를 받았습니다. 그로 인하여 천문학적인 경제적 손해를 보았습니다. 지금도 위에 사례를 들었듯이 일방적으로 불이익을 받고 있습니다.

이제는 우리 펫산업도 거시적인 측면에서 언론플레이를 해야 할 때라고 생각됩니다(매우 늦었지만 말입니다). 누구를 비난하거나 욕을 해야 한다는 말이 아닙니다. 그저 우리의 산업을 있는 그대로 알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일부 동물보호단체의 주장처럼 없어져야 하는 산업이 아니라 우리 인간에게 가장 필요한 산업이라는 것을 말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업계 전문지로서 다소 미약했던 펫저널이 먼저 깊이 반성하며 앞으로 업계 여러분들과 어떻게 언론플레이를 할 것인지 의논하고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올려 0 내려 0
김성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주목받는 천연원료를 사용한 펫의 치료 (2018-09-20 15:36:47)
펫소매업자들은 펫산업박람회를 참관해야 한다 (2018-09-17 15:36:39)
최신 유행은 신 개념 펫 가전용...
최저임금 29%인상, 펫샵에 사형...
한국애견협회, ‘2018 반려견 ...
홍삼 농축액 함유 “뉴트리션 ...
기자수첩, 영세기업을 자본가라...
로얄캐닌 김제공장, 반려동물에...
펫저널 10월호 발행인칼럼, 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